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당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꿀 '한 권의 책'은 무엇인가요?

"5년 후 당신의 모습은, 지금 만나는 사람과 읽는 책에 의해 결정된다."

세계적인 동기부여 연설가 찰스 존스의 말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며 수많은 사람과 책을 만나지만, 그중에서도 운명처럼 다가와 인생의 방향을 완전히 바꿔놓는 '인생 책'을 만나는 것은 흔치 않은 행운이죠.

오늘 소개할 책은 잭 캔필드와 게이 헨드릭스의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은 바로 그 기적 같은 만남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베스트셀러 작가부터 홀로코스트 생존자까지, 세계적인 리더 46인이 자신의 삶에 거대한 전환점이 되어준 책과 그 속에서 얻은 깨달음을 진솔하게 나눕니다.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 절망의 끝에서 발견한 비밀

전 세계에 '끌어당김의 법칙' 신드롬을 일으킨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 그녀 역시 한때 깊은 절망에 빠져 있었습니다. 과도한 업무와 아버지를 잃은 슬픔에 잠긴 어머니에 대한 걱정으로 지쳐갈 무렵, 그녀의 딸이 낡은 책 한 권을 건넸습니다. 바로 100년도 더 된 고서, 월러스 워틀스의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이었죠.

"당신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결정하라, 아주 사소한 것까지."

책 속의 이 한 문장은 그녀의 삶을 180도 바꾸어 놓았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늘 '없는 것'에만 집중하며 살아왔음을 깨달았습니다. 부족한 돈, 모자란 시간, 끊이지 않는 스트레스... 하지만 책의 가르침대로 '이미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고, 원하는 것을 생생하게 상상하기 시작하자 마법 같은 일들이 벌어졌습니다. 단 며칠 만에 그녀의 삶과 생각은 완전히 긍정적으로 변했고, 이는 훗날 <시크릿>을 탄생시키는 위대한 시작이 되었습니다.

페이머스 에이머스 창업자, 성공의 정점에서 찾은 진정한 가치

'페이머스 에이머스 쿠키'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기업가 월리 에이머스. 그는 남들이 부러워하는 성공의 정점에 섰지만, 정작 내면은 공허함으로 가득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삶을 통제하지 못하고, 외부 환경의 희생양이 된 것 같았죠.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제럴드 잼폴스키의 <사랑 수업>이라는 책을 만납니다. 이 책은 그에게 중요한 진리를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삶을 대하는 태도가 인생의 성과를 결정한다."

그는 우리가 '사랑'과 '두려움'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 깨달음 이후, 그는 비로소 자신의 삶의 주도권을 되찾고 진정한 평화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외부 환경이 아닌, 내면의 태도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입니다.


책 한 권은 때로 인생의 그 어떤 조언자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책장에 잠들어 있던 책, 혹은 지금 당신의 손에 들린 그 책이
어쩌면 당신의 인생을 바꿀 위대한 전환점이 될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