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을 끌어당기는 과학적 방법, '운의 속성' 완전 정복
혹시 '운'은 그저 우연히 찾아오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어떤 날은 운이 좋고, 어떤 날은 지독히도 운이 없다고 느끼시나요? 만약 운을 스스로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여기, 운을 '경영학'의 관점에서 풀어낸 놀라운 책이 있습니다. 바로 MBA 교수가 직접 경험하고 깨달은 운의 법칙을 담은 스기우라 마사카즈의 『운의 속성』입니다.
운, 컨트롤할 수 있다는 놀라운 관점
저자는 운을 두 가지로 나눕니다. 하나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숙명'이고, 다른 하나는 바로 우리가 직접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컨트롤 가능한 운'입니다. 이 책은 후자에 집중하며, 우리가 어떻게 '포춘 메이커(Fortune Maker)', 즉 행운을 만드는 사람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천법을 제시합니다. 더 이상 막연하게 행운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과학적이고 전략적으로 운을 끌어당기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행운을 부르는 3가지 핵심 습관
- 1. 늘 준비된 자세 (Luck favors the prepared mind)성공한 사람들의 80%는 계획대로가 아닌, '예기치 못한 우연'을 기회로 삼아 성공했다고 합니다. 파스퇴르가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미소 짓는다"라고 말했듯이, 행운은 언제나 준비된 사람을 선호합니다. 중요한 것은 실전의 순간이 아니라, 그 순간을 위해 평소에 얼마나 철저히 준비했는가에 달려있습니다.
- 2. 내일을 디자인하는 힘 (Design Your Tomorrow)뇌는 거대한 결과가 아니라, 작은 '희망'과 '진전'에 춤을 춥니다. 막연한 '꿈'을 꾸기보다, 그것을 구체적인 '목표'로, 그리고 더 잘게 쪼갠 '단계'로 만들어 보세요. 아득해 보이는 계단도 '다음 한 걸음'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정상에 오르게 됩니다. 작은 성공을 계속 쌓아 나가는 것이 바로 내일을 디자인하는 힘입니다.
- 3. 열린 마음, 오픈 마인드 (The Secret of the Open-Minded)성격은 바꾸기 어렵지만, 태도는 바꿀 수 있습니다. '오픈 마인드'는 바로 이 태도에 속합니다. 타인, 새로운 경험, 다른 시각에 마음을 여는 태도는 더 깊은 생각과 건설적인 관계를 만들고, 결국 더 많은 기회와 행운을 불러옵니다. 감사와 미소는 긍정적인 선순환을 만들어, 당신과 당신 주변까지 환하게 밝혀줄 것입니다.
"운이 좋은 사람은 진짜 기회의 신을 재빨리 알아차린다. 운이 나쁜 사람은 허둥대다 가짜 기회를 잡는다."
운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운의 속성』은 우리에게 운이 결코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님을 일깨워 줍니다.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운에 집중하고, 작은 실천을 통해 기회와 확률을 높여나가는 것. 이것이 바로 불확실한 세상에서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오늘부터 당신의 운을 직접 디자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